스타크래프트1_/KSL(@Twitch)

[스타크래프트]트위치tv_KSL시즌4 결승전_정윤종vs이재호

땁뚜와리 2019. 12. 7. 17: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타 덕후 땁뚜와리입니다. 

드디어 KSL시즌4의 종착역, 결승전 무대입니다. 바로 이재호T 선수와 정윤종P 선수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정말 이번 KSL시즌4는 빡빡한 일정으로 진행되어서 보시는 팬분들 입장에서는 정말 볼거리 많은 한달의 기간이었습니다. 비록 스타판에서 가장 핫한 스타인 이제동, 이영호 선수의 불참으로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그만큼 그 빈자리를 많은 신인분들과 노력의 게이머들이 차지하면서 스타에 못지 않은 열정으로 가득찬 리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번 KSL시즌4 결승 무대에서도 상큼한 과즙미를 뽐내고 계신 최시은 아나운서님ㅋㅋ 이번에는 관람석에서 현장 진행과 인터뷰를 맡아주셨습니다. 다음 ASL뿐만 아니라 KSL도 다음시즌까지 열려서 최시은 아나운서님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정윤종 선수와 이재호 선수의 결승에 오기까지의 대진표입니다. 정윤종 선수는 8강부터 차례대로 자신을 제외한 토스 최고, 저그 최고, 그리고 마지막 결승무대에서 테란 최고인 이재호 선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재호 선수를 꺽어낸다면 다전제 무려 10연승을 달성하면서 KSL최초 2시즌 연속 우승이라는 대업을 달성하게 됩니다. 이미 KSL최초 2시즌 연속 결승진출이라는 실력자임을 증명했고 앞으로의 승리는 역사가 될 예정입니다.

  이재호 선수 역시 8강에서 박성균T 선수, 4강에서 박상현Z 를 꺽어내면서 결승에서 프로토스 정윤종 선수까지 골고루 종족을 만나면서 결승전 무대까지 올라왔습니다. 비록 정윤종 선수에 비해서 약체를 상대로 올라왔지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우승 가능성을 더욱 높게 점치게 만들었습니다. 이재호 선수는 데뷔 후 13년 만에 처음 밟아보는 결승전 무대인만큼 이 무대가 익숙한 정윤종 선수에 비해서 다소 긴장이 될 수 있는데, 경기력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긴장감은 오히려 각성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윤종 선수의 칭찬은 이제 입이 마를 지경입니다. 스타2에서도 탑을 찍으면서 우승자 커리어를 스타1에서도 이어가면서 현재 가장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KSL에서는 무려 다전제 9연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즉 KSL시즌3부터 16강 2승으로 8강진출 후 우승까지 계속 승리, KSL시즌4에서도 16강 2승 후 결승무대까지 직진 ㄷㄷ 

앞으로도 이런 기록이 나올 수 있을까 싶을 정도의 엄청난 기세로 결승무대까지 직행했습니다. 과연 이재호 선수를 상대로 다시 한번 자신이 황제임을 증명할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되는 매치입니다.

  정말 그 동안 이재호 선수에 대한 저평가가 너무나도 아쉬웠었는데 KSL시즌4에서 드디어 빛을 보는 이재호 선수입니다. 계속된 광탈로 대회상금이 차비도 안나오면다면서 오프라인 대회 참가를 주저했었는데 도재욱 선수가 차비 내 줄 테니 꼭 참가하라고 했던 에피소드가 있을 정도로 자신의 실력에 대해 회의감을 느꼈었습니다. 하지만 KSL시즌4에서 드디어 자신의 실력을 오프라인 무대에서도 보여주면서 프로게이머 데뷔 첫 결승진출을 이뤄냈습니다.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하면서 최강 토스 정윤종을 상대하기 위해서 거의 모든 프로토스 게이머들과 연습을 할 정도로 결승 준비에서만큼은 최고였다고 인터뷰했었는데, 꼭 결승매치에서 노력의 결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경기 영상 보기(유튜브)

 

경기 결과는 이재호4 : 2정윤종 스코어로 이재호 선수의 우승이 결정되었습니다. 마지막 이재호 선수의 전투를 대승으로 이끄면서 정윤종 선수가 GG를 치는 장면이 나왔을 때, 이재호 선수는 두 손을 번쩍 들면서 자신의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는 모습입니다.

  지금 이 순간만큼은 이재호 선수가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많은 마음고생과 항상 명경기를 만들어내지만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는 조연이었다면 오늘만큼은 모든 스타팬들에게 축하를 받는 주연이 된 이재호 선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비록 준우승에 그치긴 했지만 정윤종 선수 역시 최고의 선수임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미 KSL에서 대기록을 달성했고 앞으로도 정윤종 선수의 전성기는 계속 이어지리라 생각됩니다. 한 달 동안 빡빡한 스케줄로 고생하셨고 앞으로도 최고의 프로토스 황제로써 멋진 경기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우승자 이재호 선수에게는 상금이 무려 3천만원ㄷㄷ 확실히 블리자드 주관 대회라서 그런지 자본력이 대단합니다. 이재호 선수는 이번 KSL시즌4가 반짝 실력이 아니라 이제부터 본인의 전성기를 맞아서 앞으로도 ASL이나 다른 각종 스타리그에서도 좋은 모습 계속 보여줘서 멋진 경기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